뒤로

본문

1993년생의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 별명: 이지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그녀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출신으로 2017년 현재 25세입니다. 아이유는 2008년 미아라는 노래를 통해서 가요계에 데뷔했고 이후 <Boo(부)><마쉬멜로우(mashmellow)>등으로 왕성하게 활동을 하다가 2AM의 임슬옹과 함께 부른 <잔소리>를 통해 슬슬 인지도를 올리다가 2010년 12월 <좋은 날>이 발매되자마자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후 드라마 <드림하이>에 출연하고 각종 CF를 찍으며 연기력을 키워가게 됩니다. 최근에는 SBS드라마 <보보경심 려>에도 주연으로 출연하여 파트너였던 배우 이준기와 열애설도 나게 되었습니다. 




<어린시절의 아이유>


아이유 재산이나 수입에 대한 정보는 찾을 수 없는 정보가 거의 없다는 인터넷 정보화 시대에도 찾기가 힘듭니다. 보통 연예인의 재산은 해당 연예인이 구매한 집, 건물, 차 등을 통해 역으로 추정되는 편인데 아이유는 차도 없고 건물도 딱히 알려져있지않습니다. 몇년전 아이유 차가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Porsche)의 카이엔이라는 소문이 난 적이 있었는데 해당 차량은 아이유가 아버지를 위해 구매한 것이고 아이유는 아직까지 운전면허증조차 없다고 합니다. 





아이유씨의 수입은 대부분 저작권료, 광고료, 드라마나 방송 출연료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얼마전 드라마 도깨비의 주인공이었던 공유씨의 광고료에 대한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탑스타가 현재 한국에서 받는 광고료의 수준은 10억원 내외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이유는 2010년부터 최고 대우의 광고모델료를 받았던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까지 찍은 광고의 개수는 44개 입니다. 그중 2014년부터 모델이었던 참이슬 브랜드는 최초로 3년 연속 모델이라는 기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노래만 부르는 보컬리스트가 아닌 작사, 작곡에도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아이유가 제작에 참여하거나 스스로 만든 곡 중 유명한 곡은 <복숭아><금요일에 만나요><푸르던><팔레트><마음><레옹><스물셋><사랑이 잘><봄 사랑 벚꽃 말고><Zeze><밤편지><이런 엔딩><사랑니> 등이 있습니다. 버스커버스커의 1집 앨범에 실린 곡들이 대부분 봄에 어울리는 대표적인 곡이 되고나서 이후에도 봄만 되면 버스커버스커가 스트리밍 순위의 상위권에 올라오는 문화적인 현상을 일컬어 '벚꽃연금'이라고 하는데 아이유 노래중에도 <봄 사랑 벚꽃 말고>가 봄마다 차트 상위권으로 재진입하는 모습을 보이기때문에 아이유도 '벚꽃연금'수령자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또한 아이유는 '금요연금'수령자이기도 한데 이는 금요일마다 라디오등지에서 틀어대는 <금요일에 만나요>라는 노래가 스트리밍 상위권으로 매주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좋은 날로 2010년에 탑스타에 등극한 이후로 한번도 전성기가 아닌 적이 없었던 것으로 생각할때 아이유의 저작권료는 대한민국 최고라는 GDragon 등에 크게 밀리지않는 수준으로 추정됩니다. 


얼마전 연예인 중 가장 부동산 재산이 많은 사람에 등극한 배우 전지현씨의 케이스를 보면 건물이라는 것의 사이즈나 가격을 생각해보면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가장 감추기 힘든 자산이 아닌가 싶습니다. 주인명의로 등기를 해야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아이유씨가 건물을 샀다는 기사를 한번도 본적이 없고 소문을 들은적도 없기때문에 일단 아직까지 아이유씨는 건물은 구매하지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유씨는 용산에 있는 모 주상복합 건물에 거주하고 있는데 현재 이건물의 시세는 전용면적 141㎡가 18억원 이상입니다. 이외에 다른 주택(아파트)는 보유하고 있지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유의 수입은 전혀 알려진바가 없지만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의 매출액을 통해 간접적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유가 막 대세가 되었던 2012년에 나온 기사를 보면 당해 아이유가 올린 매출액은 100억원이었다고 합니다. 아이유의 매출액은 갈수록 상승해서 현재는 5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되며 만약 100억이라고 가정하더라도 엄청난 분배를 받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로엔의 작년 매출액은 4500억원 수준이고 아이유는 로엔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중 가장 돈을 많이 벌어다주는 아티스트입니다. 아이유는 로엔에서 데뷔했고 몇년전 재계약을 할 때 다른 소속사도 알아보고 있었지만 로엔에서 1:9라는 파격적인 수익분배를 제안해서 로엔과 의리를 지키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윤정수, 김구라, 이상민 등 수십억의 채무를 지고 있던 연예인들이 왕성하게 활동을 하면서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빚을 청산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아이유의 수입은 100~200억정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유가 한번도 정상에서 내려온 적이 없고 매년 매출액을 갱신했을 것으로 추정할 때 이미 500억원 이상의 현금자산을 모았을 것입니다. 




아이유는 부동산, 차, 주식 어떤 것도 하지않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도대체 아이유의 재산은 어떤 형태의 자산으로 관리되고 있을까요. 조심스레 추정컨데 아마 최근들어 조용하게 성장중인 '패밀리오피스'와 같은 고액 자산 관리나 PB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유씨를 보면서 어릴적 가난했더라도 자신의 꿈을 향해 실력을 갈고 닦으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모두 자신의 분야에서 건승하십시오.


유튜브로 데스파시토 왕좌의게임 커버 영상 보러가기

태그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