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터키 버버리 켄싱턴 직구 개인 배대지(배송대행지, 배송대행업체) 목록 및 유의사항 (리라화 환율 폭락으로 터키 버버리 공홈 강제 세일중)

반응형

현재 터키 리라화가 7/9 4.579리라(TRY)/달러(USD) 였던 것이 8/13 현재 달러당 6.604리라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 정책으로 인한 터키산 철강 관세 부과 때문이라고 하는데 자세한건 아래 기사 참고하시고요


https://news.joins.com/article/22880611



그런데 리라화가 폭락하면서 갑자기 터키 버버리가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터키에 버버리 생산공장이 있는데 원화 대 달러 환율은 그대로고 리라화 달러화 대비 가치가 폭락했으니 세계적인 명품인 버버리를 엄청나게 싼 가격에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버버리 켄싱턴은 구매족들이 특히 눈독을 들이고 있는 상품입니다.


터키(Turkey) 버버리 공식 홈페이지

https://tr.burberry.com




환율 가치 변동으로 봤을 때 대략 30% 가량 싸게 살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터키 리라화와 대한민국 원화 환율은 1리라에 현재 175원 수준입니다.


TRY8,950(리라)는 156만원이고요 가장 고가인 백들은 여전히 비싸긴 합니다.


그런데 터키에 사시는 어떤 분 이야기를 들어보니 200만원정도 하는 백을 80만원정도에 구매하셨다고 하네요.





느껴지십니까 가격의 차이가 ㅋㅋ


리라화 폭락했는데도 2450만원 ㅋㅋㅋㅋㅋ


모야모야 에르메스야 모야



버버리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한다고 하면 배송대행지가 문제가 됩니다.


과거에 비해 배송대행지 서비스가 많이 좋아져서 해외직구가 활발해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그런 배대지 서비스들이 미국에 치중되어있고 터키 버버리 직구가 화제가 된 지금도 괜찮은 배대지를 찾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합니다. (제가 가서 공동 구매해서 들고 올까요? ㅎㅎ)


친척이나 아는 분이 있으면 부탁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또한 간혹 있는 배대지들이 현재 배송비를 1kg에 5만원 가량 요구한다고 하여 사람들의 구매 욕구가 사그라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무게가 적게 나가는 고가 제품을 구매하실 분이라면 사셔도 괜찮겠지만 이런 사태가 일어났다고 무조건 구매하시는 것은 별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여튼 커뮤니티나 블로그 이웃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싼 제품은 주변 공장에서 버버리st로 팔던 것들일 수도 있고 현재 터키 치안이 별로 좋지않아서 바꿔치기 당할 확률을 무시할 수 없다고 합니다. 


다만 유럽을 여행중이시라면 이스탄불을 경유해서 8시간 정도면 쇼핑하기에 충분하니 들러서 살만한 것이 있으면 사는건 좋다고 하네요


현재까지 제가 알아낸 배송대행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송 대행지 목록


https://kodo5309.blog.me


https://la_reveur.blog.me/221337881591


https://blog.naver.com/soyoungtk





제가 이용해본 곳은 아니며 인터넷을 통해 찾은 배송대행지입니다.


터키 배송대행지 사업하시는 분이 이렇게 없다니 놀랍네요...


링크 방문해보시고 직접 판단해서 구매 결정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